부산 여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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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집요한편집증 조회 2회 작성일 2021-03-09 17:07:2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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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여행사 피해 가장 크고 2023년 90% 수준 회복

#코로나19 #여행사 #관광기업
[앵커멘트]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가 지역 관광기업 현황 실태를
조사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부산지역 관광기업들은 매출액 부진이 심
각했고 내년에도 경영난이 심각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김윤정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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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부산지역 154개 관광기업의 올한해 매출액은
전년도 대비 전체 평균 30.9%로 나타났습니다.

10% 이하인 기업도 81개로 52.6%를 차지해
절반 이상의 기업 매출이 심각한 상황입니다.

특히 여행사의 경우 81개 중 78개인 96.3%가
매출액 30% 이하로 피해가 가장 컸습니다.

하지만 내년도 평균 예상 매출액도
2019년 대비 44.6%에 그쳐 미래 불확실성이 큰 것으
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코로나19 이후 부산 관광시장

회복 전망 시기를 발표했습니다.

백신개발과 접종, 코로나19 종식 선언 이후
항공 여행업의 회복 시기는 2022년 6월로 판단했습니다.

해외 개별여행 재개 시점은 2022년 7월,
해외 단체여행 재개는 2022년 12월,

마지막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부산을 방문하거나
국제회의 개최가 가능한 시점은 2023년 5월 이후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해외 단체여행이 재개되는 2022년 12월이 이후에야
외국인 관광객의 부산방문이 90% 수준까지 회복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에 부산관광 생존전략을 위해선 국내 관광 수요 창출과
비대면 디지털 융합관광으로 비즈니스 전환,
부산 관광 생태계 유지를 위한 관광업계 긴급 정책지원 등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B tv 뉴스 김윤정입니다.

2020 부산 로컬 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 스쿨 - (2강) 여행사 업계 인터뷰 [부산 여행사 대표들에게 관광과 콘텐츠는?]

본 영상은 2020 부산 로컬 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 스쿨 프로그램 참가자 교육을 위해 제작된 영상이며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의 사업비를 통해 제작된 영상입니다

○ 2020 부산 로컬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 스쿨
- 제 1강 : 소셜미디어 인사이트 기초와 분석 (인스타그램 기반)
- 제 2강 : 여행사 업계 인터뷰 [ 부산 여행사 대표들에게 관광과 콘텐츠는? ]

이번 제 2강에서는 요트스테이, 여성전문여행, 무장애여행 등 부산에 새로운 관광 트렌드와 문화를 만들고 그것을 지속해온 여행사 대표 세 분에게 관광과 콘텐츠에 대하여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실질적으로 부산의 여행을 이끌고 있는 여행사 대표들에게 '콘텐츠'라는 것의 중요성이 어떻게 다가올까요?

누림여행사 낭만여행

여행 상품 영상

포항과 울진 그리고 7번 국도를 중심으로 1박 2일 여행

청송으로 향하는 1박 2일 여행도 있다고 합니다

www.nulimtou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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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여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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