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감자 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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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보디가드 조회 3회 작성일 2021-03-09 12:53:27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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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감자조림 껍질 벗겨지지 않고 맛있게 졸이는 방법 ( 알감자조림 )

#알감자조림 #감자조림 #감자요리

오늘은 알감자를 이용해 맛있는 알감자 조림을 만들어볼게요.
알감자는 칼로리가 낮은편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아요. 나트륨 배출에도 탁월하니 반찬으로 딱이겠죠?^^

-알감자 조림-

-재료-
알감자 800g, 청고추 2개, 홍고추 2개
진간장 4큰술, 조청 3큰술, 통깨 1큰술
천일염 1티스푼, 식초 2큰술, 간마늘 1큰술

-레시피-
1. 물 1L에 천일염, 식초를 넣고 감자를 삶아주세요.
2. 삶은 감자를 찬물에 헹궈주세요.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감자를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4. 노릇노릇해지면 진간장 4큰술, 조청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넣고 중약불로 졸여주세요.
5. 골고루 중간중간 섞어주세요..
6. 고추를 넣어주세요.
7. 다 졸여지면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

[여름]알감자조림 - 이것만 알면 조림박사 됩니다

#윤이련반찬

수분이 있거나 부드러운 재료 (감자, 연근)는 물엿을 미리 넣어 수분을 빼서 쫀득하게 합니다.
반대로 딱딱하고 마른 재료 ( 멸치, 진미채)는 물엿을 미리 넣으면 재료가 더 딱딱해져서 마지막에 넣어요.

■재료
알감자 900g, 통마늘 취향껏, 땡초홍초
땅콩가루(통깨)

■삶을 때 물 2/3 채우고 천일염 0.5T

■ 양념
식용유 2
진간장 6
고추장 0.5~1
물엿 5
설탕 1 (마지막)
물 몇스푼

✔간장,고추장 : 물엿,설탕 = 1 : 1 비율로 하면 돼요. 우리껀 단맛을 좀 줄여 짭쪼롬합니다.
✔간장을 줄이고 고추장을 늘리면 색깔이 더 검고 매콤해져요.
✔껍질 쭈글쭈글 문의가 있는데, 물엿이 있는 상태에서 약불에 오래 더 뭉근하게 졸이면 감자에서 수분이 빠져나와 쪼글쪼글하게 됩니다. (물엿 삼투압) 단, 시간 많이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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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미표 레시피로 쉽고, 간단히 알감자조림을 만들어보세요.
수미네에서 만든 알감자조림 하나면 밥 한 그릇 뚝딱하는 밥도둑 밑반찬입니다.
입맛 없는 여름에 찬밥이나 더운밥 모두를 만족시켜주는 밥반찬입니다.
단짠단짠 반찬으로 최고인 김수미표 알감자조림.
수미네 알감자조림을 오늘 저녁상 밥반찬으로 준비해보세요.

(알감자조림 재료)
알감자,양조간장,
매실액,꿀,
참기름,통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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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감자 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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